컴퓨터2018. 6. 20. 12:25

최근에 메모리를 꽂아 보면서 하나 발견한것이 있다. 

ddr4 19200 8G 인데 접점부분이 가운데가 블룩한것이였다. 

역시 삼성을 써야할건데 싶었는데 삼성 메모리도 보니 중앙 불룩하다. 

이제껏은  17000짜리 클럭의 메모리만 사용해서 몰랐는데 19200에서 구분하기 위해서 독특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했다. 

인터넷에도 자세한 내용은 안써있고 ddr3는 분명 반듯한데....



그래서 고객센터에 물어보려고 삼성전자에 전화했지만 메모리고객센터(02-701-0300)를 받아서 전화해봤는데 연락이 잘안되었다. 


그래서 마이크론메모리 수입사에 전화하니 끼울때 핀이 불량이 안나게 하기 위해서 그렇게 만든거 아닐까 하고 답변해주었다. 

나는 좀더 명확하게 보드사에서 소켓불량이 많이 나서 메모리제조 과정에 건의를 하여 반영된것이라는 식으로 답변을 듣고 싶었는데 

고객센터에서 잘은 모르는듯 답변을 받았다. 


암튼 그냥 반듯한것보다는 좀더 가쪽이 낮은것이 좋게지뭐 ...


그나 저나 앞으로 메모리가격이 어찌 될려나 올르려나 싶어 필요도 없는 메모리를 하나더 샀다. 

내 pc가 좀 느리거던~~


ddr4메모리 중앙이 블룩한것은 불량이 아니다. 


참고로 메모리는 ddr1보다는 ddr2가 2배속도로 빠르다로 한다. ddr3는 ddr1에 비해 4배 속도라고 한다. 

메인보드가 지원하는 메모리를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jk사랑